소상공인 지원금 자영업자 고용보험료지원사업 v09 out12

놓치면 월 190만원 손해!

자영업자 고용보험 마감임박!

자영업자 고용보험 지원 신청기간

놓치면 후회하는 최대혜택

현재 연중 상시접수 중이나, 가입 시점이 늦어질수록 실업급여 수급까지 대기기간이 연장됩니다. 사업 중단 시 즉시 혜택을 받으려면 지금 바로 가입하세요!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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자영업자 고용보험 지원 FAQ

1. 보험료는 얼마나 내야 하나요?

• 현재 월 소득에 따라 차등 적용되며, 최저 월 7만원대부터 최대 월 15만원대까지 납부 가능합니다

2. 실업급여는 언제부터 받을 수 있나요?

• 가입 후 12개월 이상 보험료를 납부한 상태에서 사업을 중단해야 실업급여 수급이 가능합니다

3. 출산전후급여도 받을 수 있나요?

• 가입 후 9개월 이상 보험료 납부 시 출산전후 90일간 월 최대 200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

자영업자 고용보험 지원 신청절차

신청절차 1

"워크넷 또는 가까운 고용센터를 통해 가입 신청서를 작성하고 필요서류를 제출합니다"

신청절차 2

"고용보험 자격 심사를 거쳐 약 1~2주 내에 가입 승인 여부가 결정됩니다"

신청절차 3

"승인 후 매월 정해진 날짜에 보험료를 납부하면 고용보험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"

자영업자 고용보험 지원에 대한 필수서류 안내

자영업자 고용보험 가입 시 반드시 준비해야 할 서류들입니다. 미비 시 가입이 지연될 수 있으니 사전에 철저히 준비하시기 바랍니다.

1. 사업자등록증 사본

• 현재 운영 중인 사업장의 사업자등록증 원본과 사본 모두 준비

2. 소득신고 관련 서류

• 최근 종합소득세 신고서, 부가가치세 신고서 등 소득 증빙자료

3. 신분증 및 통장사본

• 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, 보험료 자동이체용 통장사본